도움정보

소염제란?

다양한정보 집합 2022. 12. 26.
반응형

소염제라는 약물은 본질적으로 허리 또는 관절 통증이 있는 환자에게 처방되는 모든 약물입니다.

진통제와 항염증제는 일반적으로 두통, 치통, 감기 증상 또는 몸살이 있을 때 약국에서 구입합니다.

치료를 위해 정형외과 의사와 상의할 때 환자들은 종종 관절염 치료제나 진통제를 처방받습니다.

사람들은 통증 때문에 소염제에 의존하는 경향이 큽니다.

그러나 최근 이러한 약물에 의존하면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소염제에 대한 대안을 고려해야 합니다.

소염제가 널리 사용되는 것을 보았을 때 뉴스가 믿을만하다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이러한 약물은 부주의하게 또는 장기간 복용할 경우 사망이나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염제란

염증이 심할 때는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주는 소염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부 소염제란 통증과 염증을 모두 완화할 수 있으므로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소염제는 통증을 줄이는 염증 작용과 진통 작용을 모두 돕기 때문입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는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의사의 처방으로 구입하는 스테로이드 소염제의 대안입니다.

일반적인 아스피린 및 Advil 예는 매일 사용 가능한 약물입니다.

가장 흔한 염증약 중 하나이며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을 오용하거나 남용하면 위장 장애, 부종 및 과민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약을 복용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염제 부작용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란 어떤것인지에 대해 가장 흔하게 보고되는 과민 반응이 두드러기라고 보고했습니다.

추가적인 반응으로는 피부 발진, 눈, 목, 입 주위의 붓기, 눈 주위 피부의 혈관 부종이 있습니다.

또한 심한 아나필락시스와 저혈압도 나타날수있는 부작용중 하나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환자가 정상 용량으로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도 이러한 문제가 없는 사람보다 반응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즉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란 복용 시 가려운 발진이나 두드러기 등의 약물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반응이 있는 사람은 즉시 약물 복용을 중단하고 복용한 다른 약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레르기 전문의나 약사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약을 사용한 후에는 호흡 곤란, 피부 자극, 인후 답답함, 가려움증, 체온 변화, 현기증, 저혈압, 심장 박동 또는 심계항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한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119번으로 응급구조대에 연락해야 합니다.

그 후 즉시 응급실로 가야 합니다.

발열, 축농증 등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초기에 흔히 나타나는 부작용입니다.

그러나 수 시간 또는 수일 후에 피부 벗겨짐, 수포, 점막 발달 장애 등 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면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것은 아나필락시스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소염제란 약물에 대한 과민 반응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소염제를 모두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은 소염제 약물에 다른 성분이 첨가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