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시술과 수술의 정확한 차이점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 정확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시술이란?
별다른 절개와 절단없이 최소한으로 시행하는 의료행위
수술이란?
인간 조직을 절단, 봉합 또는 절개하기 위해 수술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수술 절차라고 합니다.
병원 의사가 주요 성인병이나 생체질환을 직접적으로 치료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수술'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이 용어의 정의는 의료법 제3조(의료기관) 또는 외국의 의료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국내의 병원 또는 진료소 내에서 정의됩니다.
의료 전문가의 감독 하에 수술 절차에는 절단(특정 부위 절단) 또는 절제(특정 부위 절단 및 제거)와 같은 기구의 조작이 포함됩니다.
다만, 흡인(수액이나 조직 제거), 천자(추출 또는 주사를 위해 바늘이나 튜브 삽입), 신경 차단 등의 시술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시술과 수술의 차이점
결론적으로, 시술과 수술의 차이점은 절단이든 절제이든 신체에 행해지는 절개의 성격에 있습니다.
환자에게 필요한 조치는 질병의 심각도에 따라 치료부터 수술까지 다양합니다.
혜택에 있어서는 시술과 수술의 차이에 따라 보험금 지급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미용 및 치료적 의료 개입 모두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성형수술 등 미용 목적의 수술은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전적인 차질을 피하기 위해서는 위험, 부작용, 보장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술과 수술의 차이점을 자세히 분석했습니다.
수술을 받기 전에 잠재적인 위험, 회복에 필요한 기간, 수술 비용을 보장할 수 있는 혜택 범위를 신중하게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